이번주의 지오캐시는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캐시!
Geocaching.com 블로그는 매주 이번주의 지오캐시를 선정하여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번주는 아주 특별한, 지오캐싱을 관심있어 할 분이라면 누구나 찾고 싶어할 캐시가 이번주의 지오캐시로 선정되었습니다.
원문 - MINGO - 이번주의 지오캐시
바로 Mingo(GC30) 라는 캐시인데요, 전세계에서 현존하는(영구보관되지 않은) 지오캐시중에서 가장 오래된 캐시입니다. 최초의 캐시가 숨겨진지 8일 후, 통산 7번째로 숨겨진 캐시라고 합니다. 숨기신 분은 Kansas Stasher라는 분인데, 현재까지 96개의 지오캐시만 찾으셨네요.
참고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오래된 캐시는 남한산성에 숨겨져 있는 NamHanSanSeong(GCG2V7) 입니다. GC 번호만 비교해 봐도 오늘의 주인공인 Mingo가 얼마나 오래되었는지 짐작이 가시겠죠.
===
이 캐시는 Jasmer 도전라고 하는 아주 이루기 힘든 도전에 꼭 필요한 캐시입니다. 이 도전은 아래 그림에서 보는 것처럼, 지오캐시가 시작된 이후, 모든 년월에 설치된 캐시를 하나 이상 찾는 게 목표입니다. 당연히 오래된 캐시일 수록 찾기 힘들죠. 아주 멀리 찾으러 가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참고로 아래는 제 도전 그리드입니다. 오래된 캐시 부분은 모두 비어 있는 게 보이실 겁니다. 이 상황은 Geocaching.com 의 개인 통계 정보에서는 제공되지 않아서, 다른 방법이 필요합니다. 저의 경우엔 회원정보에 Project-gc.com 에서 제공해주는 통계정보를 넣어뒀습니다. 하는 방법은 지오캐싱 회원정보에 캐싱기록 넣기 라는 글을 읽어보시면 됩니다.이 정보는 매주 한번씩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므로, 아무 신경쓸 필요없어 편리합니다.
언젠가 이 캐시를 찾으러 미국 캔사스 주까지 갈 일이 있을까요? 언젠가는 기회가 오길 간절히 기도해 봅니다~
이 캐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 MINGO - 이번주의 지오캐시 를 읽어보세요~
민, 푸른하늘
한 번 도전해보고 싶은 캐시이네요. 언제 갈 수 있을지 모르디만 지오캐시 버킷리스트에 담아두겠습니다
유용한 캐싱기록 넣기는 해보겠습니다
캐싱 기록 일단 넣어두시면 좋습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