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래스카의 어스캐시 - Turnagain Arm Tidal Bore

지오캐싱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이번 주말 10월 9일이 세계 어스캐시의 날(International Earthcache Day)라는 것을 기억하고, 기다리고 계실 겁니다.
세계 어스캐시의 날에 관한 글은 여기를 읽어보세요. 이 글에는 정말 입이 딱 벌어질만한 장소들이 소개되어 있으니 예전에 읽어보셨더라도 한번 더 읽어보시길~
오늘 소개시켜 드릴 캐시도 그런 의미에서 어스캐시를 골랐습니다. 올해 3월 지오캐싱 공식블로그에 소개된 어스캐시로, 멀리 알래스카의 주도 앵커리지 부근에 있는 어스캐시입니다.
이 어스캐시는 조석파(潮汐波, BORE TIDE) 가 발생하는 곳입니다. 밀물때가 되어서 좁은 만을 타고 파도가 밀려오면 바다로 향하고 있던 강물과 부딪쳐 높은 파도가 생기는 현상이라고 합니다. 아래 사진처럼 이 파도를 이용해 서핑을 즐기는 사람들도 만날 수 있다고 하네요.
이 어스캐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턴어겐 암(Turnagain Arm) 조석파 - 이번주의 지오캐시
====
우리나라에는 이런 현상을 볼 수 있는 곳이 없을 것 같지만, 아마도 한강이나 임진강 하구라면 이와 비슷한 현상을 볼 수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네요. 존재한다면 아마도 누군가가 어스캐시로 만들겠죠. ㅎㅎ
10월 9일에 어스캐시를 찾으면 기념카드(Souvenir)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기념카드는 회원 정보에 표시되는 뱃지 비슷한 것으로, 작년도 세계 어스캐시의 날 기념카드는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어스캐시가 무엇인지, 어떻게 찾아야 하는지 등등이 궁금하시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어스캐시를 설치하신 bluejay99님께서 정리해두신 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http://www.geocaching.co.kr/free-board/?uid=118&mod=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