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300만개의 지오캐시가 바위밑, 나무꼭대기, 통나무 사이 등에 숨겨져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나의 캐시를 눈에 띄게 할 수 있을까요? 300만개의 경쟁자가 있는 상황에서 어떻게 하면 호감점수를 받을 수 있을까요?

멋진 캐시를 만드는 정확한 공식은 없지만, 가장 중요한 원칙은 창의성, 좋은 품질, 그리고 기쁨입니다.

사실 우리가 찾은 대부분의 캐시는 아무런 장식없는 락앤락, 탄약통, PET 통, 바이슨 캡슐처럼 간단합니다. 숨기기도 쉽고 찾기도 쉽죠. 클래식하고 평범합니다. 바닐라 아이스크림처럼요.

확실히… 다른사람이 바닐라 아이스크림 통을 내민다고 해서 쏟아버리는 사람은 없을 겁니다. 하지만 딸기 시럽, 초콜렛, 쿠키 등으로 장식을 하면 더 좋지 않을까요? 오색 스핑클이나 견과류를 올려주면 더 좋겠죠?

마찬가지입니다. 창의적인 캐시통을 만들려면 많은 작업이 필요하지만, 그 보답은 거대합니다. 찾는 사람에게도 숨기는 사람에게도.

어떻게 해야할 지,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다음 아이디어들을 참고해 보세요.

  • 캐시 콘테이너 만들 때 여러분의 다른 취미를 합쳐보세요.
  • 지오캐싱 인스타그램 사진들을 보고 영감을 받으세요.
  • 재미없는 지오캐시를 기가막힌 지오캐시로 바꿔보세요. 이분들 처럼요.
  • 쓰지 않고 쳐박아둔 물건들을 활용해 멋진 캐시로 바꿔보세요.
  • 여러분 인근에서 호감점수가 제일 높은 캐시 25개를 찾아보고 영감을 받으세요.

좋은 품질. 좋은 품질의 캐시란 어떤 걸 말할까요? “좋은 품질”은 다소 주관적이고 정의하기 힘듧니다. 그럼 무엇이 좋은 품질을 만들까요?

지오캐싱에서 “좋은 품질”이란 의미는 :

  1. 캐시통이 방수통이다.
  2. 캐시의 내용물이 안전하고, 재미있고, 습기가 없다.
  3. 방명록에 서명을 남길 공간이 있다.
  4. 캐시통에 지오캐시라고 표시가 되어 있다.
  5. 너무 오래 비활성화 상태로 방치되어 있다.
  6. 캐시 주변이 깨끗하다.

캐시를 찾다가 놀라움을 느꼈던 마지막 순간을 생각해 보세요. (전혀 느껴보신 적이 없다면 인근에 있는 “이번주의 지오캐시”를 찾아보시길 추천합니다.) 여러분의 캐시를 찾는 분도 바로 그 기쁨의 순간을 누리도록 목표를 가져보세요.

지오캐시가 기쁨을 주려면, 캐시통, 내용물, 위장 또는 위치 등이 누가 찾든 뜻하지 않은 놀라움은 선사해야 합니다.

캐시통은 잘 위장할 수 있습니다. 전통적인 방식을 살짝 비틀어 보는 것도 좋겠죠. 절묘한 수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미니어처를 멋지게 꾸미는 방법도 있고요. 정말로 그 한계는 자신의 상상력 뿐입니다. (캐시 숨기기 가이드라인 도 참고하세요.)

이제 멋진 캐시를 만들기위한 세가지 비밀을 알았으니, 여러분의 아이디어도 댓글로 남겨주세요~

===

원문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7/05/3-million-active-geocaches-how-to-make-your-cache-stand-out/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