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임있는 지오캐시 소유주가 되기 위한 시작점은 책임있는 지오캐시를 숨기는 일입니다. 여기에 올바른 (지오캐싱) 경력을 만들어가기 위한 10가지 팁을 소개합니다.

 

1 튼튼한 통 vs 일회용

락앤락, 탄약통, 금속제 튜브 등 기후조건을 견딜 수 있는 좋은 품질의 통을 사용하세요. 식품점에서 가져온 일회용 음식토이나 재활용 음식통 (예를 들어 요구르트 통)은 오랜 시간을 견딜 수 없습니다.


2 위치, 위치, 위치

숨기는 위치는 통 선택만큼이나 중요합니다. 모든 캐시통은 안전한 장소에 외부의 영향에 벗어난 곳에 두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3 캐시속에 통 넣기(가능하다면)

캐시통이 클 경우, 방명록(로그북)을 작은 통에 넣어두면 젖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4 여분의 비닐봉지 준비

비닐봉지는 생각만큼 방명록을 보호해주지 못합니다. 겨우 몇번만에 연필이나 펜으로 구멍이 뚫릴 수 있으므로 조심해서 다뤄야 합니다.


5 방수종이 사용하기

방수용지로 만든 로그북을 사용하면, 어머니 대자연이 어떤 기분일지라도 사인을 남길 수 있습니다. (지오캐싱 숍에서 판매중입니다.)


6 실리카겔은 도움이 안되요!

생각과는 달리 실리카겔은 비가 많은 환경에서는 습기를 없애는데 별로 도움이 안됩니다. 게다가 캐시통이 젖으면 실리카겔이 터져버려서 내용물을 망치게 될 수 있습니다.밀폐용기를 사용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7 습기많은 곳에선 금속용기 피하기

해변이나 습기가 많은 환경에서는 금속보다 플라스틱이 좋습니다. 습기나 소금으로 인해 금속제 통이 금방 녹슬기 때문입니다.


8 다시한번, 튼튼한 통 vs 일회용

극히 추운 환경에서 밀폐용기(탄약통이나 락앤락 등)은 온도의 급변으로 인해 필수입니다. 튼튼하지 못한 통은 거친 환경을 견딜 수 없습니다.


9 연필이 펜보다 강하다

아울러 추운 환경에서는 펜보다는 연필을 넣어두는 게 좋습니다. 펜에 들어 있는 잉크가 얼어버리기 쉽기 때문입니다.


10 캐시 유지관리가 승리의 요인!!

어떠한 종류의 통을 사용하던, 정기적으로 유지관리하는 것의 중요성을 대체할 수는 없습니다!!

===

원문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7/01/ten-tips-for-a-tip-top-geocache/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