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슬랜드의 블루 라군

 아이슬랜드를 방문할 계획이 있다면, 아마도 방문하고 싶은 곳 목록에 블루 라군을 반드시 끼워넣으실 겁니다. 이 세상이 아닌 듯한 풍경과, 건강 증진, 울통불퉁한 바위와 현대식 건물의 조화 등, 이 곳이 아이슬랜드의 최고의 관광지로 손꼽히게 된 이유입니다.

스파에 들어가지 않아도 이 어스캐시에 로그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들어가 보시면, 이 블루라군이 미네랄이 풍부하고, 건선과 같은 피부질환에 고통을 받는 분들께 도움이 되는 것으로 유명하다는 걸 아시게 될 것입니다. 목욕 구역과 수영 구역의 온도는 약간 미지근한 정보에서 아주 뜨거운 곳까지 다양합니다. 아울러 블루 라군에서는 연구 개발 시설도 운영하고 있어, 미네랄이 풍부한 물을 이용한 기타 피부 질환 치료 방법을 연구중입니다.

스파에 들어가지 않아도 로그하실 수 있습니다.

 이 블루라군은 어떻게 만들어졌을까요? 1976년 인근 지열발전소가 건설되면서 폐수를 모아두는 풀이 형성되었습니다. 1981년 치료효과가 유명해진 후로 많은 사람들이 목욕을 즐기기 시작했습니다. 1992년에는 블루 라군 회사가 설립되었고, 공중 목욕시설이 개장하였습니다.

이처럼 블루 라군은 자연현상이 아닙니다. 인근 지열발전소의 유출수로 생성된 것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단히 매력적입니다. 아래는 이 지열 지오캐시에 관한 지오캐셔들의 의견입니다.

어스캐시 로그는 힘든 일입니다.

 Diabolic27

멋진 여행이었습니다. 54살 먹은 몸이 21살이 되어 나왔네요.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Soapy Joe

우리가 여행하는 동안 오늘 처음으로 태양이 나왔습니다. 기온은 3도뿐이 안되는데, 따뜻한 물속에서 보글거리는 느낌이란!! 평소보다 춥게 느껴진 나머지 탈의실로 달려야 했습니다. 이 상징적인 곳에 캐시를 설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TFTC.

Beinhart

이미 지열발전소를 방문했기 때문에 이곳이 어떤 곳인지 알고 있었습니다. 지열 발전을 통해 전기와 뜨거운 물, 그리고 심지어는 “쓰레기(폐수)”를 사용하여 돈을 벌다니 정말 흥미로웠습니다. 목욕탕과 호텔, 그리고 미용용품 등을 “블루 라군”이라는 이름으로 판매하네요.

호수에서 가장 뜨거운 지점은 증기 배출소 부근입니다.

옙. 스파 바깥은 춥습니다.

이제 수중 술집을 즐겨보시죠!

머드 마스크

머드 마스크

모든 것을 한꺼번에 담아서

====

원문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6/11/geocaching-a-geothermal-geocache-geocache-of-the-week/

유형 : 어스캐시 GC코드 : GC25643
설치자 : goldohulk 난이도 : 1.5 지형난이도 : 1.5
Location: 아이슬랜드 N 63° 52.810 W 022° 26.976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