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지역 지오캐셔들이 머글들의 공격에 대해 역사적인 승리를 거뒀습니다. 사라진 지 4년 이상 지난 APE 캐시를 다시 찾은 것입니다!

역사

2001년, 20세기 폭스(20th Centry Fox) 사와 공동으로 영화 혹성탈출(Planet of the Apes)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14개의 지오캐시가 설치되었습니다. 각각의 캐시는 과학자들이 “또 다른 유인원으로의 진화(Alternative Primate Evolution)”를 밝혀낼 수 있는 허구 이야기를 담고 있었습니다. 이들 캐시는 특별하게 표시된 탄약통을 사용해서 만들어졌으며, 영화에 사용된 오리지날 소품이 담겨져 있었습니다. Mission 9 : 빛의 터널(Tunnel of Light)도 이중 하나였습니다.

이 캐시는 시애틀 동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곳에 설치되었는데, 이 캐시통은 지오캐싱본부의 공동설립자인 제러미와 지오코인의 아버지인 Moun10Bike 님이 설치했었습니다. 이 캐시는 3000번 이상 찾았고, 약 10여년 이상 거의 방해를 받지 않고 살아남았습니다. 이 유명한 캐시를 기념하여, 워싱턴주 지오캐싱 협회에서는 “APE로 가자”라는 메가 이벤트를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슬프게도 이 Mission 9은 2011년 6월에 머글되어 영구보관되었습니다. Moun10Bike 님이 그 당시 남긴 글에 따르면 “영구보관 결정은 쉽게 내려질 것이 아니었으며, 나에게나 그라운드스픽에게나 쉽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프로젝트 APE 에 관한 규칙은 오래전부터 원래의 캐시통이 사라지면(캐시통 그 자체가 오리지날 시리즈의 정체성을 나타내므로) 더이상 APE 캐시가 아니며, 따라서 반드시 영구보관되어야 한다(혹은 적어도 APE 상태는 제거되어야 한다)고 정해져 있었습니다.”

지오캐셔들은 모두 애석해 했지만, 헌정 캐시가 설치되었고, “APE로 가자” 이벤트는 매년 계속되었습니다. 하지만, 헌신적인 캐시분들의 믿기 어려울 정도의 노력에 힘입어, APE 캐시의 역사에 새로운 장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수색 구조

올해 4월 캐셔 Winos_Seattlerambudo님이 지오캐싱 본부 공동 설립자인 Bryan Roth님과 만났습니다. 이야기 도중 사라진 APE 캐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게 되었고, Winos_Seattle 님은 캐시통을 다시 찾을 수 있지도 않을까 생각했습니다. 누가 그 캐시를 없앴던,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 거의 3 km 정도 되는데, 그 무거운 캐시통을 가지고 갔겠느냐 하는 의심을 했었거든요. 아마도 원래 위치에서 제거 한 후 인근에 버렸지 않았을까요?

그러나, 그게 사실일지라도, 그 지역은 언덕도 많고 숲이 우거진 곳입니다. 구조 작업은 상세한 계획과 예리한 관찰이 필요했습니다. 지오캐셔들에게 딱 어울리는 일이겠죠!

브라이언과 Moun10Bike 님의 격려에 힘입어, 몇 달간의 계획 끝에 10월 1일 수색작업이 시작되었습니다. 수색에는 Winos_Seattle님과 rambudo 님 외에 Sproutter, Lamoracke, _Shaddow_, DSVaughn, Curious Joe, gsbarnes, KnightWolf74Princess Trouble 등의 시애틀 지역 지오캐셔분들까지 총 10분이 참가했습니다.

헌정 캐시까지 하이킹을 한 뒤, 이들은 세개의 팀으로 나투어 주변 숲 속으로 흩어졌습니다. 양방향 무전기를 소지하고, 세개의 팀은 각각 담당 지역에 배당되었습니다. 몇분 지나지 않아 그중 한팀이 머글된 헌정 캐시통을 발견하였습니다. 다른 팀들은 여러가지 기념품들과 그리고 2011년 부터 2014년까지 사인된 방명록(아마도 헌정 캐시에 들어있었을)을 발견하였습니다.

대대적이고 용감한 노력이후, 마침내 무전기에서 기쁨에 찬 외침이 들렸습니다. “오리지날 캐시통을 찾은 것 같아요!” 원래 캐시가 있었던 곳 아래쪽 수풀 아래 나무 뒤에서, Mission 9 : 터널의 빛 캐시통이 입구가 열린채 거꾸로 박혀져 있었습니다. 몇몇 혹성탈출 기념품 카드와 함께 내부에 부착된 스티커를 확인하여, 마침내 APE 캐시가 몇년간의 실종끝에 모습을 드러낸 것입니다.

gsbarnes 님의 사진

한참 서로 축하를 나눈 뒤, Moun10Bike 님께 전화했습니다. 당연히 아주 놀랬고 기뻐했습니다. 며칠 후, Moun10Bike 님과 브라이언을 비롯한 지오캐싱 본부 직언 들은 큰 성공을 거둔 이들 캐셔들과 오래전 사라졌던 APE 캐시를 환영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 캐시통이 다시 돌아왔으니 우리에겐 아주 중요한 문제가 남았습니다.

큰 개가를 올리고 APE 캐시와 함께 귀환하는 지오캐셔들. DSVaughn 님의 사진

다음 할일은?

혹성탈출 캐시는 지오캐싱의 역사에서 특별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살아 있는 APE 캐시는 브라질에 있는 Mission 4 : Southern Bowl 이 유일합니다. 전세계 지오캐싱 동호인들이 APE 캐시를 얼마나 아끼는지를 알고 있기에, 우리는 다음에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을 매우 중요하게 느끼고 있습니다.

APE 캐시통을 확인중인 브라이언과 Moun10Bike 님. Love 님의 사진

Mission 9 : 빛의 터널(Tunnel of Light)을 원래 위치에 다시 가져다 둔뒤 활성화시켜야 할까요? 머글로부터 안전할 수 있도록 지오캐싱 역사의 유물로서 본부에 전시하는 게 좋을까요? 이것 말고도 다른 아이디어는 없을까요?

우리는 여러분의 목소리를 듣고자 합니다. 2016년 11월 27일까지 이 설문을 보내주세요. 우리는 아이디어를 모아, 올해 말이 되기전까지 다시한번 투표를 할 기회를 드릴 예정입니다.

그 동안, 사라진 줄 알았는데 다시 찾은 캐시에 대한 이야기를 알려주세요. 다시 한 번 축하드리면서, 이 기쁜 일을 가져다 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지오캐싱 본부에서 일부 수색팀. love 님의 사진

====

원문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6/11/long-lost-ape-cache-is-found/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