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트리아 그라쯔(Graz) 시에 있는 이 7단계 멀티캐시는 슐로스베르크(Schlossberg)의 유명한 언덕으로 역사 여행을 안내합니다. 길을 따라 가면, 카페와 레스토랑, 음악당, 기타 여러 시설을 만날 수 있습니다. 이 여정은 산의 한쪽 비탈을 보여준 후, 길을 따라 여러가지 역사를 가르쳐 줍니다.

오스트리아의 자연적 아름다움과 역사적, 예술적가치가 어떻게 이 지역으로 여행오는 전세계 사람들을 사로잡는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오스트리아에서 두번째로 큰 도시인 그라쯔는 스티리아 지방에 위치합니다. 그라츠에는 여러가지 문화와 즐길 거리 그리고 방문할 곳이 가득합니다.

그라쯔시의 중심부에는 슐로스베르크라는 유명한 산이 있습니다. 슐로스베르크 꼭대기에는 멋진 풍경과 함께 우르트름(Uhrturm : 독일어로 시계탑)이 자리잡고 있어, 그라쯔에서 가장 중요한 관광지입니다. 멀리 산자락이나, 그리 멀지 않는 저 아래를 흐르는 뮈르(Mur) 강, 고전적인 빨강 진흙 지붕에 마음을 빼앗길지도 모릅니다. 이 캐시는 숨이 막힐듯한 풍광과 함께 여러가지 역사적인 기념물로 여러분을 안내할 것입니다.

캐시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비엔나 조약 후 슐로스베르크를 지켰던 그라쯔 병사 900여명의 전설적인 이야기를 볼 수 있습니다. 1809년 나폴레옹 군대는 3000 명의 군사를 이끌고 이 도시를 공격하여, 산 꼭대기에 있던 진지를 거의 파괴했습니다. 이 멀티캐시의 첫번째 단계는 방어군을 이끌었던 프란쯔 하크허 사령관을 기리고 있습니다. 현재 그의 사진은 남아 있는 게 없어, 사람의 형상대신 하크허 사자상(Hackher Lion)이 건립되었습니다.

하지만, 사자가 맥주를 좋아한다는 사실을 아시는지? 하크허는 맥주를 좋아할 뿐 아니라, 40여년간 그가 가장 좋아하는 맥주위에 앉아있습니다! 현재 프란쯔 하크허의 정신이 그의 맥주를 지키고 있습니다. 다음단계로 넘어가기 위해서는 어떤 맥주를 보호하고 있는지를 알아내어야 합니다.

여기로 부터 멀티캐시는 16세기의 물탱크로 안내합니다. 이 물탱크 안에는 “리에즐”이라는 대형 종을 있는 팔각형의 종루입니다. 아울러, 창문에서 볼수 있는 성스러운 풍경(아래 사진), 주교의 의자, 터키 우물 등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7단계이자 마지막 단계에는 그라쯔의 심볼인 시계탑을 만날 수 있습니다. 좌표를 따라가면 시계탑 아래쪽의 형형색색의 꽃들과 관목으로 덮힌 정원에 당도합니다. 이곳은 대학생들이 공부를 하기도 하고 친구들과 만나기도 하는 고즈넉한 곳입니다.

13세기에 건설된 우흐트름 시계탑은 그라쯔 어디에서나 볼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시계바늘은 원래 일반적인 시계와는 달리, 시침이 분침보다 더 크도록 반대로 설계되었답니다. 멀리서 보았을 때 시간이 분보다 훨씬 중요했기 때문입니다. 그라쯔 시민들은 비엔나 조약의 일부로 시계탑을 지키기 위해서 몸값을 지불해야 했다고 합니다.

슐로스베르크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는 것 뿐만 아니라, 도시 전체에서 그 아름다운 색채를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캐시를 따라 한 단계 한 단계 따라가면 역사를 거슬러, 이 도시를 방문한 어떤 사람도 들을 수 없는 진짜 이야기를 들을 수 있습니다. 캐시 소유주인 Team Knofl 님이 많은 시간들 들여 역사적인 멀티 캐시를 설치한 이유를 쉽게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TFTC!





====

원문 : schlossberg-his_story-gc1vcky-geocache-of-the-week/

유형 : 멀티캐시 GC코드 : GC1VCKY
설치자 : Team Knofl 난이도 : 2 지형난이도 : 2
Location: Steiermark, Austria N 47° 04.637′ E 015° 26.227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