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저는 북극해를 지나갈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비행기가 그린랜드 상공 약 10km 위를 날았기 때문에, 얼음평원을 가로지르는 북극곰을 볼 수 있을까 하여 빙산을 자세히 쳐다보았습니다. 그로부터 저는 그린랜드 탐험과, 놀라운 광경 그리고 만나게 될 사람들을 꿈꿨습니다.

그린랜드는 인구는 겨우 57,000 명을 약간 상회하지만, 아직 개발되지 않은 광대한 영역이 대부분으로, 매년 방문객들이 조금씩 증가하고 있습니다.(2016년 현재 약 4만명) 이런 이유로 저는 그린랜드로 가서 어디에서 만날 수 없는 천연 그대로의 자연을 경험하고 싶었습니다. 그런데 그린랜드 여행을 더 멋지게 만들어줄 수 있는 게 없을 까요? 북극권 트레일을 따라 멀티캐시를 찾는 것은 어떨까요?

그린랜드에 있는 다른 유명한 하이킹 트레일과 마찬가지로, 북극권 트레일(Arctic Circle Trail)은 KangerlussuaqSisimiut를 연결하는 약 160km의 오지 트레일 입니다. 하이킹은 9월 중순까지만 개방되는데, 이 희미한 산책로를 따라가면 작은 북극 식물과 바위 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하룻밤을 묵거나, 예측할 수 없는 북극의 날씨를 피할 수 있는 앙증맞은 오두막도 있고 물론 지오캐시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여름에 7,8일 정도 이 산책로를 방문할 수 없다면, 혹은 정말 용감하신 영혼이라면, 개썰매나 설상차, 혹은 크로스칸추리 스키를 타고 돌아볼 수도 있습니다. 한겨울에 이 트레일을 도는 것은 마법같은 느낌이 들겠지만, 지오캐시는 엄청난 눈때문에 찾기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우리가 비록 하나의 멀티캐시를 이번주의 지오캐시로 올렸지만, 지오캐시 소유주인 TriNitro는 친절하게되 반대쪽 방향으로도 또다른 멀티캐시를 설치하셨습니다. 따라서 어느쪽 방향으로 여행을 하시든, 정말 즐거운 최종 단계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서쪽에서 동쪽으로 여정을 잡으셨다면 Arctic Circle Trail (S –> K) 를 살펴보세요.

TriNitro님은 12일치의 보급품들과 지오캐시를 짊어지고 오지로 떠나셨습니다. :

“우리 앞에는 160km의 도보여행, 15km의 카누여행 그리고 야생의 외딴 경치속의 잊지 못할 인상적인 12일이 있었습니다. 날씨 또한 환상적이었고, 우리는 즐겁게 트레일을 다녀올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요!! 제 의견으로 고요함이야 말로 가장 인상깊었고, 가장 소중한 경험이 아니었나 싶어요.”

TriNitro님은 친절하게도 아주 작지만 매우 친절한 지오캐싱 커뮤니티를 만날 수 있는 지오캐싱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우리가 그린랜드로 떠나기전, 저는 그린랜드 지오캐셔분들을 뵙고 싶어서 Sisimiut에 이벤트를 열었습니다. 그래서 질척질척 내리는 비속에서 Sisimiut 의 오래된 교회에서 다른 캐셔분들을 기다렸습니다. 우리는 이벤트가 발행된 직후 출발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분들이 모일지 몰랐죠. 결국 Sisimiut에 계시는 단 한분의 지오캐셔만 오셔서 오붓한 이벤트가 되었습니다. 날씨 조건으로 인해 그는 우리를 트럭에 태우고 Sisimiut를 관광시켜 주셨습니다. 게다가 댁으로 초대해주셔서 사랑스런 가족분들을 만나고 맛있는 음식도 즐겼습니다. 그리고 그분 집 마당에 있는 지오캐시고 찾았고요. 우리가 여행하는 동안 만났던 모든 분들은 매우 친절했고 개방적이어서, 우리는 베풀어주시는 호의에 완전히 압도되었더랬습니다.

이 지오캐시에 대해 읽고 숨막힐 듯한 사진을 보고 난 후, 저는 지금 당장 Kangerlussuaq 로 향하는 비행기를 예약하고 싶어졌습니다! 아마도 그린랜드 여행책자를 책꽂이에 꽂아두고, 지오캐시 기록을 자신의 회원정보에서 살펴보면 진정으로 영광스러울 것 같네요.

그린랜드 분들에게 지오캐싱 경험을 공유해주시고, 그린랜드를 전세계 지오캐셔들에게 소개해 주신 TriNtro 님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

유형 : 멀티캐시 GC코드 : GC3QR3J
설치자 : TriNitro 난이도 : 5 지형난이도 : 5
Location: 그린랜드 Kangerlussuaq N 66° 55.220′ W 051° 21.626

원문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6/09/arctic-circle-trail-k-s-geocache-of-the-week/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