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ocaching.co.kr  오픈 인사를 드립니다.

우리나라에서 처음으로 지오캐시가 숨겨진 이래, 15년의 시간이 흘렀습니다.  그 때 당시와 비교해 보면,  백만원에 육박하던 고가의  GPSr 장비를 갖추어야만 가능했던 것에서 현재는 스마트폰으로도 아무 문제없이 즐길 수 있게 되었고, 지오캐싱 홈이 한글을 지원하지 않아 지오캐시를 리스팅 할 때도, 로그 기록을 적을 때도 언어문제로 힘들어 했지만, 지금은 어엿한 한글 지원으로 그런 부담감도 완전히 사라졌으며, 리뷰어 또한  이제는 우리나라에서 배출하게 되어 지오캐싱 환경은 상전벽해나 다름없이 좋아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좋은 변화에도 불구하고,  몇가지  해결해야 할 어려움이 우리들에게 존재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좀체 늘지 않는 지오캐셔들, 편중된 지오캐시 등등 오래된 문제들이 여전히 발목을 잡고 있고,  뚜렷한 지오캐싱 커뮤니티가 없어서 새로 지오캐싱을 접하는 사람들이 마땅히 도움을 받을 곳이 없었다는 것도 문제점이라고 할 수 있었습니다. 우리 모두가 극복해 나가야할 숙제들입니다. 이런 것들을 해결하기 위한 한  방편으로 새롭게 Geocaching.co.kr를 내어놓습니다.  과거 여러 커뮤니티와는 달리, 풍부한 자료들이 있어서 새로운 멤버들이 쉽게 지오캐싱을 접할 수 있으리라 기대하고 기존 캐셔들에게도 활발한 소통의 장이 되어 더욱 활기찬 우리나라 지오캐싱 환경을 함께 만들어 가는 것에 일조하고 싶습니다.

한가지 부탁을 드립니다. 간단한 글이라도 함께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지오캐싱 경험담을 많이 올려 주셨으면 합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그런 커뮤니티가 될 수 있도록 도와 주시기를 간절히 청합니다. 지상 최고의 취미이며, 멋진 아웃도어 활동인 지오캐싱이 우리나라에서 더욱 더 활성화 되는 그런 날을 꿈꾸면서 Geocaching.co.kr이 앞장서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6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