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 도전 캐시의 주관성(Challenge Cache Subjectivity)

도전캐시는 발행 검토가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주관성이 개입되기 때문입니다. 즉, 어떤 사람의 의견이 다른 사람의 의견과 달라서, 검토 절차에 문제를 발생한다는 것입니다. 2016년 도전캐시에 관한 지침 개정의 가장 중요한 목표는 이러한 주관성을 줄이고자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주관성을 완전히 없앨 수는 없습니다. 다음은 그러한 예입니다.

“도전캐시는 적당한 수의 캐셔의 관심을 끌수 있고 수행가능해야 합니다. 리뷰어는 여러분의 지역에서 자격이 있는 캐셔 목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 지침의 목적은 적절한 수의 캐셔가 이 도전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함입니다. 몇몇 사람만 도전 캐시를 찾고 로그할 수 있다면, 이는 마치 개인 캐시와 같습니다. (원래 개인캐시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캐시가 설치되는 지역에 “적절한 수”의 캐셔가 반드시 존재해야 합니다.

“어떤 지역에서 이미 존재하는 것과 매우 비슷하거나 동일한 도전 캐시는 제출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이 지침은 비슷한 지역에 반복적인 도전이 발행되는 것을 막고자 함입니다. 이를 도전캐시에 대한 근접 불가 지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근접한다는 거리의 기준은 지역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매우 비슷한”은 주관적이어서, 리뷰어는 기존의 인근 도전캐시에 기초하여, 발행해도 좋을지 아닐지를 판단할 수 있습니다.

지역 리뷰어와 함께 회원님의 도전캐시가 지역적 지침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도전캐시에 관한 최근의 변화는 도전캐시 가이드라인지오캐싱 블로그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원문 : 도전 캐시의 주관성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