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S로 지오캐싱(Geocaching, 보물찾기)를 즐기기 위해서는 가장 면저 지오캐싱닷컴(http://www.geocaching.com)에 가입을 해야 합니다.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 여기저기에 숨겨져 있는 캐시(Cache, 은닉물, 보물)의 목록이 들어있으며, 자신의 캐시 기록을 관리하는 등, 모든 작업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지오캐싱닷컴에 가입하지 않고 지오캐싱을 즐기는 방법은 전혀 없다고 보아도 무방합니다.

먼저 http://www.geocaching.com 에 들어가면 다음과 같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화살표를 쳐둔 “가입하기”을 누르면 됩니다. 혹시 한글로 나오지 않을 경우, 오른쪽 화살표가 가르키는 부분을 클릭하면 언어설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아래는 계정 생성 화면입니다. 여기에서 이메일과 geocaching.com 에서 사용할 아이디(사용자명)과 비밀 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다음에는 이메일을 확인하는 절차가 필요합니다. 바로 앞단계에서 입력한 이메일 계정으로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메일이 들어와 있습니다. 여기에서 가운데 있는 링크를 클릭하면….

다시 아래와 같은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명과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로그인이 되고, 이로써 가입절차가 끝납니다. (이 부분은 아직 번역이 안되어있네요. ㅠ)

이제 가입절차가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가입하실 때 사용했던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로그인하시면 geocaching.com의 모든 기능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절차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은 계정설정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에 있는 대부분은 설정하지 않아도 크게 문제없이 지오캐싱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중 기본위치는 자신의 거주지나 직장 처럼, 가장 자주 머무는 곳을 지정하면 됩니다. (아래는 글을 쓰기 위해 임시로 다른 곳에 표시한 겁니다.) 이렇게 위치를 지정해 두면, 지오캐시 검색을 하거나 지도를 사용할 때 그 지점을 중심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맨 아래에 있는 설정은 기타 환경설정에 관한 내용입니다. 대충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크게 지장이 없습니다. 다만, 한국어 설정의 경우 아무리 이렇게 설정을 해두더라도 가끔씩 풀려버리는지 영어로 나타나더군요. 아무튼…

다른 설정사항은 필요에 따라 설정하시면 됩니다. 천천히 익숙해지고나서 한번쯤 들러보시고 그때 설정을 바꾸셔도 무방합니다.

민, 푸른하늘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