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으로부터 100년전… 1916년의 미국의 역사를 아시나요?

… 그리고 미국 국립공원관리청(NPS : National Park Service)이 출범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국립공원관리청은 “현 세대 및 미래 세대를 위한 즐거움과 교육, 영감을 위하여” 미국내 특별한 장소를 보존해 온 기관입니다. 미국 국립공원관리청은 설립 100주년을 맞아, “당신의 국립공원 찾기 지오투어(Find Your Park GeoTour“를 후원하면서, 동호인들의 참여를 기대하고 지오캐싱을 통해 자연을 발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당신의 국립공원 찾기 지오투어(Find Your Park GeoTour)는 61개의 지오캐시로 출발했으나, 현재 87개까지 늘어났습니다. 올해 말까지 100개를 채울 수 있을까요? 그럴 수 있길 간절히 기원합니다! 아래는 87개의 지오캐시중 여러분께서 관심을 가질만한, 환상적인 지오캐시 5개를 소개합니다.

워싱턴 주
Rainier100 1: 빙하는 살아있다, 어스캐시 GC5W946

레이니어 산 국립공원은 정말 대단한 곳이라서, 당신의 국립공원 찾기 지오투어레이니어 100주년 지오투어에 안들어가면 오히려 이상했을 것입니다. 레이니어산의 자원봉사자 책임자인 케빈 바커는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레이니어산은 지오캐셔분들께 많은 기회를 제공합니다. 공원 여기저기에 어스캐시와 버추얼 캐시가 흩어져 있습니다. 그중에는 접근하기 쉬운 것도 있지만, 먼 길을 가야 만날 수 있는 것도 있죠. 롱마이어에 있는 온천의 온도를 측정해 보세요. 파라다이스의 빙하와 오하나페코시의 홍수 그리고 선라이즈의 용암에 대해 알아보세요. 캠프 무이어로 올라가는 열차를 타시면 워싱턴 주에서 가장 외딴 곳에 있는 버추얼 캐시를 찾을 수 있습니다. 가는 도중에는 오래된 삼림과 아고산대의 평원의 멋진 풍경도 만날 수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7월 4일 미국 트레일의 날에 열리는 CITO도 후원하고 있습니다.

메인주
ACADIA: 가슴을 날려버리는 지질공원, 어스캐시 GC11M7T

바위투성이.
아름다움.
다양함.

메인주의 입이 딱 벌어지는 아카디아 국립공원을 기술할 때 사용되는 말들입니다. 지오캐셔인 hedgeslammer 님은 다른 지오캐셔분들이 경험하였으면 하는 것을 로그로 남기셨습니다.

이 공원을 형성하는 암석 형성과정을 알 수 있는 가장 흥미로운 방법. 다른 캐시들도 마찬가지겠지만, 이 캐시가 아니었으면 절대로 방문하지 않았을 – 하지만 꼭 방문해야 할 – 장소를 안내하였다. 머글친구들은 숙소로 돌아가고 나는 며칠동안 이 캐시를 찾아 돌아다녔다. 중간에 여러 캐시와 측량 기준점을 찾을 수 있던 점을 포함해 아주 멋진 경험이었다. 멋지고, 경치도 좋고 교육적이기도한 어스캐시 프로그램에 감사드린다. 당연히 호감점수 추가!~

버지니아 주
CJS – 워터멘스 박물관, 레터박스 하이브리드 GC2F40P

체사피크 만 국립공원 관리청 소속 문화 인류학자인 신디 챈스는 이 지역을 찾는 지오캐셔들의 팬입니다.

캡틴 존 스미스 체사피크 국립 역사 트레일에 근무하는 공원관리원들은 지오캐싱 모험이 사람들로 하여금 중요하고도 아름다운 장소로 인도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제 지오캐셔분들이 국립공원에서 보다 쉽게 게임을 즐기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자 이제 일어나서 나가서 여러분의 공원을 찾으세요!

플로리다주
BISC: 비스케인 국립공원, EarthCache GC32CDG

비스케인 국립공원 사이트에서는 다음과 같이 표현하고 있습니다. “비스케인은 청록색의 바닷물, 에머랄드 빛 섬 그리고 열대어로 가득한 산호초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이곳은 또한 해적과 난파선으로부터 파인애플 농부와 대통령까지 1만여년의 인간의 역사 그자체 입니다. 야외활동 애호가라면 보트타기, 스노클링, 캠핑, 야생동물 관찰 등의 활동 뿐만 아니라, 아늑한 만을 바라보며 흔들의자에서 휴식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비스케인 국립공원 공원관리원인 개리 브레멘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합니다.

축하할 만한게 뭐가 있을까요? 국립공원중에서 최대의 해양공원인 비스케인은 두개의 계절을 가지고 있습니다. 겨울 내도록 전국에서 방문객들이 모여들죠. 북쪽 지방에서 눈이 많이 내릴 수록, 우리 관광 안내소는 더욱 바빠집니다. 그중 많은 분들이 여기에 설치된 우리 캐시들을 찾습니다. 모두 경험많은 캐셔들에 의해, 방문객들을 위하여 설치된 것입니다. 하지만, 50만 정도의 방문객들은 자기 배를 타고 오므로, 공원내 섬들에 설치되는 새로운 캐시에 대해 아주 기대하고 있는 중입니다.”

아리조나주
HistoricAZ66: Painted Desert Inn, Traditional GC3EPH7

규화목 숲 국립공원의 일부인 Painted Desert Inn 도 거의 100 주년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1920년대부터 지어지기 시작은 원래 건물은 규화목으로 만들어졌지만, 현재의 짚벽돌 벽은 1930년대부터 만들어졌습니다.

지오캐셔 harbhippo 씨는 최근의 로그에 다음과 같은 말을 남겼습니다.

나의 유용한 경로 우대권 덕분에 PeFo 지역을 무료로 구경하고 버추얼캐시와 어스 캐시 몇몇을 접수한 후, 우리는 이 일반 캐시를 발견하고 차를 세웠습니다. 처음엔 힌트없이 찾는 것이 훨씬 더 재미있기 때문에 힌트를 볼 생각도 하지 않았는데, 공원 관리원이 호텔 문으로 머리를 내밀고는 “찾으셨어요?”라고 하더군요. 우리 말로 하자면 “지오캐셔시죠?”하는 말이었습니다.

우리는 그분과 잠시 즐거운 시간을 가졌습니다. 가민 GPS가 동작하지 않는 실내로 가야 했거든요. 그분이 웃으며 캐시로 안내해 주셨습니다. 우리는 이 여관의 역사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한시간 정도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냥 캐시만 있었다면 그럴 일은 없었겠죠. 아주 재미있는 곳이었습니다. 만약 여길 들르신다면 창문을 통해 공원 안내인이 살고 계신 작은 아파트를 찾아보세요. 그리고 역사에 대해서 들어보세요. 정말 재미있습니다.

자 무엇을 기다리세요? 전국에 지오캐시와 국립공원 그리고 모험이 가득 있습니다. 기름을 채우고 쿨러를 장착하세요. 잊지말고 펜도 챙기시구요~

*공원, 토지관리기관, 법집행기관등의 공식대표는 무료로 프리미엄 회원권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프리미엄 회원권을 사용하여, 관할구역 내에 현재 설치된 지오캐시들이 있는지 확인하고, 해당지역에 새로운 캐시가 설치되었을 때 통지를 받을 수 있으며, 지오캐셔들과 연락을 하실 수 있습니다.

** 이렇게 발급된 프리미엄 회원권은 해당기관의 직원이 사적인 용도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추가 정보 : 당신의 국립공원 찾기 지오투어(Find Your Park GeoTour) 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원본글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6/06/happy-100th-birthday-us-national-park-service-lets-celebrate-with-a-geotour/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