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 우체부가 깜짝 선물을 배달해주었습니다. 스미소니언 국립역사박물관 지오투어로부터 아름다운 지오코인이 온 것입니다. 저는 작년에 이 지오투어를 마치고, 그 과정에서 Geocaching.com 회원정보에 디지털뱃지를 획득했습니다. 스미소니언 박물관이 지오코인을 만들고 있다는 사실은 몰랐는데, 제 콜렉션에 영광스럽게도 한자리를 차지하게 되었네요.


스미소니언 국립자연사박물관 지오코인

스미소니언 국립역사박물관은 정말 굉장한 곳입니다. 워싱턴 D.C.의 중심부의 내셔널 몰에 위치한 이 박물관은 전세계에서 가장 방문자 수가 많은 박물관입니다. 아울러 스미소니언 국립박물관 지오투어는 2013년 만들어졌는데, 퍼즐 캐시 여러개와 일반캐시 하나 그리고 어스캐시 세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립자연사박물관 내부

하나를 제외한 모든 좌표는 박물관에서 시작됩니다. 나머지 하나는 북쪽으로 2시간 정도 차를 타고 가야 하는 펜실바니아 미초 주립 수목원에 있죠. (이외에 이 박물관은 박물관 마당에서 시작되는 레터박스 하이브리드를 소유하고 있지만, 이 것은 지오투어에 속해있지 않습니다.)


자연과 함께하는 지오투어

저희 가족은 2013년 11월 워싱턴시에 놀러갔다가 지오투어를 시작했습니다. 그때 2개의 캐시외에는 모두 지오투어 패스포트에 스탬프를 찍었습니다. 그리고 작년 지오 우드스탁(GeoWoodstock) 메가이벤트에 참석차 그쪽으로 갔다가 지오투어를 완성하고 디지털뱃지를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스미소니언 지오투어는 새로운 관점에서 박물관을 즐길 수 있고 박물관 담벼락을 넘어까지 탐험할 수 있는 정말로 즐거운 경험이었습니다. 과거에는 이 박물관을 한 두번 방문하였지만, 이 지오투어에서는 예전에는 전혀 알수 없었던 주제를 알수 있었습니다. 아울러 워싱턴 시를 벗어나 몇진 장소들을 방문했다는 것도 즐거운 경험중의 하나였습니다.


캐싱중 거대한 조각상도 만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디지털뱃지와 슈퍼-왕-짱 지오코인을 얻을 수 있냐고요? 자격요건은 스미소니언 지오투어 캐시 정보 페이지에 적혀 있습니다. 당신께서 다음번 미국 수도를 방문할 때 새로운 경험을 하고 싶으시다면, 꼭 지오투어에 참여해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원본 : https://www.geocaching.com/blog/2016/06/geocaching-with-the-smithsonian/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